장석웅 전남교육감 "학교 혁신 위해 학부모 참여 적극 지원하겠다"
상태바
장석웅 전남교육감 "학교 혁신 위해 학부모 참여 적극 지원하겠다"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0.09.09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청 전남학부모한마당 밴드 1천명 돌파 토크
전남교육청 전남학부모한마당 밴드 1천명 돌파 토크

전남도교육청은 9일 전남교육연구정보원 미디어실에서 '전남 학부모 한마당' 밴드 1천명 돌파를 기념해 장석웅 교육감과 학부모 대표의 라이브 토크를 진행했다.

전남 학부모 간 SNS 소통망인 '전남 학부모 한마당 밴드'는 지난해 8월 13일 개설됐다.

누구에게나 공개된 이 밴드는 교육부와 전남교육청 소식은 물론 학부모 관련 행사 일정 등을 제공함으로써 학부모들에게 전남교육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주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창구로 활용되고 있다.

이날 토크는 학부모의 학교참여 이유, 참여 방법, 지원 확대 방안 등을 주제로 학부모 대표가 장 교육감을 초청해 대화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장 교육감은 "지난해 학부모회 설치 조례 제정으로 견고해진 단위 학교 학부모회를 기반으로 지역 학부모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밴드를 통한 지속가능한 소통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주의 사회에서는 중요한 정책 결정 과정에 스스로 참여하고 의사를 표현하고, 반영시킬 수 있어야 한다"면서 "전남교육은 그런 측면에서 학부모님이 학교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장 교육감은 "최근 코로나19 때문에 자녀 학습과 생활지도에 걱정이 많으실 것"이라며 "이런 상황에서 모두가 소중한 혁신전남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학부모님의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참여가 더욱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