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립도서관, 도서관주간 행사 '풍성'…비대면 진행
상태바
전남도립도서관, 도서관주간 행사 '풍성'…비대면 진행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0.09.12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강연, 독서토론회 등 독서행사 '다채'
전남도립도서관 전경
전남도립도서관 전경

전남도립도서관은 도서관주간을 맞아 독서의욕을 고취시키고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행사는 주로 저자 강연을 비롯 톨스토이 단편선 완독 챌린지, 독서토론회 등이 활발히 이뤄진다.

강연에서는 아이를 위한 독서교육에 대해 알아보는 부모 독서교육과 저자가 들려주는 '고장 난 대화, 마음수리'도 함께할 수 있다.

독서프로그램은 매일 책 읽기와 완독하는 즐거움을 알리기 위한 '톨스토이 단편선 완독 챌린지'가 진행된다.

매일 시 필사하고 감상을 나누는 '손끝으로 만나는 시', '나만의 책 만들기', '소통·행복·성장을 위한 독서토론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이밖에 연체도서 모두 반납 시 대출정지를 해제시켜주는 '연체자 특별사면'도 진행된다.

정석호 전남도립도서관장은 "도서관에서 마련한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독서문화 활동이 활기를 찾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독서생활을 위해 비대면 독서프로그램을 알차게 꾸려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연과 독서프로그램은 실시간 온라인과 네이버 밴드 등을 통해 비대면으로 이뤄지며,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누리집(lib.jeonnam.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