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찾아가는 일일체험학습 운영
상태바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찾아가는 일일체험학습 운영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0.09.15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전경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전경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이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21일~12월11일까지 '찾아가는 일일체험학습'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교육문화회관은 학교로 강사를 파견하는 방식으로 '찾아가는 일일체험학습'을 운영한다.

당초 '일일체험학습'은 각 학교가 회관 방문을 통해 이뤄졌지만 올해는 코로나19방역 대응에 따른 학생들의 안전 확보를 우선적으로 고려했다.

수시로 변동되는 학교 교육과정으로 인한 현장체험학습의 어려움도 반영했다.

'찾아가는 일일체험학습'을 통해 학교의 회관 방문 참여에 따른 차량 임차료 증액과 학생 인솔과 이동에 따른 교직원 부담 등 학교의 여러 가지 애로사항을 해결했다.

또 체계적인 코로나19 방역 대응이 가능한 학교 안에서 체험학습을 진행하게 돼 안전과 실속을 모두 갖추게 됐다.

이번 하반기에는 코로나19로 부득이하게 체험을 취소한 학교들이 예정대로 참여할 수 있도록 체험 요일을 월~금요일로 확대 운영한다.

봉선초 등 25개교가 '찾아가는 일일체험학습'에 참여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일일체험학습'은 ▲아이클레이 ▲풍선아트 ▲스포츠 스태킹 ▲매듭공예▲드론교실 ▲네일아트 등 12강좌로 구성된다.

다양한 체험 중심으로 구성돼 장기간원격수업에 따른 단조로운 학교생활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학생들에게 재미와 활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장문수 교육문화회관 관장은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학교라는 다소 제한적 공간에서나마 체험학습을 할 수 있게 돼 다행이면서도 아쉬움이 크다"며 "학생들이 우리 회관을 방문해 다양한 시설을 활용하고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날이 하루 빨리 오길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일일체험학습'은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 체험프로그램이다.

학생교육문화회관은 ‘일일체험학습’을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해 청소년들의 특기적성 개발을 위한 자기주도적 체험활동을 지원한다.

또 중학교의 자유학년제를 지원하고, 매년 11~12월 중 참여 신청을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홈페이지(http://lib.gen.go.kr/)를 참고하거나운영과로 문의(☎062-380-8852)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