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엔 '랜선 고향여행' 떠나요"…전남도 이색관광 홍보 펼쳐
상태바
"올 추석엔 '랜선 고향여행' 떠나요"…전남도 이색관광 홍보 펼쳐
  • 백옥란 기자
  • 승인 2020.09.25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슬기로운 랜선 고향여행 동영상 캡쳐
전남 슬기로운 랜선 고향여행 동영상 캡쳐

전남도는 코로나19로부터 모두가 안전할 수 있는 추석명절을 위한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25일 전남도에 따르면 추석명절 고향 방문과 관광을 자제하고 온라인으로 고향여행을 떠나자는 '랜선 고향여행' 영상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랜선 고향여행' 영상은 올해 추석 사랑하는 가족, 친지 등과 만남을 잠시 미루는 것을 독려하며, 대신 고향의 풍경을 영상에 담아 향우와 관광객들의 마음을 달랜다.

'힐링바다 고향', '알록달록 가을고향', '문화유산 풍성한 흥겨운 고향' 등 3가지 테마로 구성된 영상은 꿈에 잊을 수 없는 전남의 눈부신 바다와 풍성한 가을정취 등을 소개하고 있다.

전남 슬기로운 랜선 고향여행 동영상 캡쳐
전남 슬기로운 랜선 고향여행 동영상 캡쳐

이밖에 추석연휴 이후 사람들이 붐비지 않고 코로나19를 피해 힐링할 수 있는 '남도 가을여행'도 준비했다.

'쉿, 우리끼리만 살짝'이란 주제로 '우리끼리 차박스팟', '지친날 푸드테라피', '단풍따라 가을 트래킹', '해외를 품은 남도' 등 4가지 테마로 전남의 숨겨진 명소와 코로나19에서 잠시 해방될 수 있는 언택지 관광지를 풍성하게 소개했다.

'슬기로운 랜선 고향여행' 영상과 '남도 가을여행'은 전남도 관광포털 남도여행길잡이(www.namdokorea.com)와 유튜브 '남도여행길잡이', '전남관광TV'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이광동 전남도 관광과장은 "올 추석명절 아쉽지만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전남으로의 귀성과 관광을 잠시 미뤄두길 당부드린다"며 "건강한 미래를 위해 잠시나마 랜선 고향여행 영상으로 전남을 즐기시고 건강하고 슬기로운 명절이 되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