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추석 연휴 자가격리자 무단이탈 등 특별 관리
상태바
광주시, 추석 연휴 자가격리자 무단이탈 등 특별 관리
  • 오영수 기자
  • 승인 2020.09.28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단이탈 대비 긴급 대응체계 구축…격려문자 발송, 구호물품 지원
자가격리자 관리 (CG) [연합뉴스TV 제공]
자가격리자 관리 (CG) [연합뉴스TV 제공]

광주시는 추석 연휴 기간에 코로나19 자가격리자를 특별관리한다고 28일 밝혔다.

자가격리자 무단이탈을 막고 건강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전담반 구성 등 긴급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격려문자 발송, 구호물품 지원 등을 한다.

전담공무원이 자가격리자 안전보호 앱을 통해 자가진단서를 1일 2회 받고, 상시 모니터링을 하는 등 자가격리자 관리에 누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점검한다.

시와 자치구에 6개반 138명으로 전담반을 운영해 무단이탈 등 긴급 상황 발생 시 신변확보, 고발조치 등 신속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시·자치구·경찰 합동으로 불시 점검도 실시한다.

코로나19 감염확산에 대비해 자가격리자와 전담공무원 비율을 1:1로 유지하고 전담공무원에게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자가격리자에게 위로와 함께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하고 체온계, 마스크, 식료품, 생필품 등 구호물품을 지원해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이정식 시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추석 연휴는 코로나19 방역의 중요한 분수령이 될 것으로 판단됨에 따라 특별관리 대책 추진을 통해 자가격리자를 철저히 관리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8일 오전 8시 기준 광주시 거주 자가격리자는 538명(해외입국자 521명, 지역사회 접촉 17명)이다.

자가격리 전담공무원은 1천990명을 확보하고 시와 자치구 자가격리 전담반이 매일 모니터링, 생활 불편 해소 지원 등 관리 체계를 가동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