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 40주년 기념 연극 '그날, 오월 아리랑'
상태바
5·18 40주년 기념 연극 '그날, 오월 아리랑'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0.10.05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8일, 광주문예회관 소극장…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그날, 오월 아리랑 포스터
그날, 오월 아리랑 포스터

광주문화예술회관은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연제작 프로그램 '그날, 오월 아리랑'을 6일~8일까지 소극장에서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5·18민주화운동 40주년을 기념해 뮤지컬 '빛골 아리랑'의 원작인 김은성 작가의 '님을 위한 아리랑'을 새롭게 지역 예술인들과 함께 연극으로 각색했다.

굴곡의 근현대사를 온몸으로 살아온 광주의 막이 할머니의 삶과 한 민족의 얼이 담긴, 고난과 아픔의 순간을 이겨내게 하는 힘을 가진 아리랑을 통해 5·18광주민주화운동의 정신을 담아낸 작품이다.

광주의 중심가 도청 광장을 채운 시민들, 야학에 모여 공부하는 시민들, 5·18민주화운동 당시 주먹밥을 나누는 대동정신을 가진 광주시민들의 모습을 보여준다.

이제는 더 이상 반목이 아닌 시대의 아픔을 공유하며 진정한 사과와 용서를 통해 화해와 희망을 이야기한다.

이번 공연은 지역 예술인들과 상생을 위해 의상을 제외한 모든 배우, 제작진이 지역 예술인들로 구성됐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따라 50명 미만으로 객석 거리두기로 관객을 맞는다.

관람객은 방역지침에 따라 마스크 착용, 손소독, 발열 체크, 전자출입명부(QR코드) 확인 후 입장 가능하다.

공연은 광주문예회관 유튜브 <각 나오는 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입장권은 전석 1만원이며, 예매는 광주문예회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