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립도서관, 온라인 독서문화프로그램 '풍성'
상태바
전남도립도서관, 온라인 독서문화프로그램 '풍성'
  • 백옥란 기자
  • 승인 2020.10.10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립도서관
전남도립도서관

전남도립도서관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도민들을 위해 다양한 온라인 독서문화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독서문화프로그램 수요가 높은 성인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학부모 NIE' 프로그램, 부모독서교육, 성인독서토론회, 도서관 주간 특별강연, 지혜의 숲 도민강좌, 어린이 북 클럽, 어린이 책 작가와의 만남 등 온라인 플랫폼 '줌'을 통해 운영된다.

학부모 NIE 프로그램은 Newspaper In Education의 약자로 신문을 교육에 활용해 비판의식과 창의성을 키우는 미디어교육 프로그램이다.

11월 2일까지 총 8회 걸쳐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 한국미디어코칭협회 허성희 강사가 진행한다.

성인독서토론회는 12월 22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매월 넷째 주 화요일 오후 7시 진행된다.

지적 성장·심리적 성장을 주제로 하는 도서를 읽고나서 한국인재교육원 강은미 대표의 지도에 따라 다채로운 시간을 마련한다.

지혜의 숲 도민강좌는 도민의 인문 소양 증진과 지식 함양을 위한 인문학 강좌로 12월 10일까지 격주 목요일 오후 7시 독서·사회·문화 등 관련 도서 작가들을 초청해 진행된다.

오는 15일 김민태 EBS PD의 '일상적 글쓰기'가, 22일 이용재 음식평론가의 '한식의 품격:코로나 이후'가 펼쳐진다.

아이를 위한 부모독서 교육은 17일과 31일 오후 2시 공부실력을 늘려주는 독서·글쓰기 방법과 꿈을 위한 진로 코칭을 주제로 총 2회에 걸쳐 열린다.

어린이 북 클럽은 12월 9일까지 매주 화·수요일 오후 3시 진행되며 정해진 도서를 사전에 읽고 느낀 점을 발표하며 글쓰기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어린이 책 작가와의 만남은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전남도립도서관 누리집(lib.jeonnam.go.kr) 독서문화프로그램 신청 게시판 또는 전화(061-288-5200)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