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즐겨요" 광주 세계 김치축제, 11월 2일 온라인 개막
상태바
"집에서 즐겨요" 광주 세계 김치축제, 11월 2일 온라인 개막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0.10.1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22일까지 축제공식홈페이지서 개최…김장담그기 비법 전수 등
광주 세계 김치 축제
광주 세계 김치 축제

광주 세계 김치 축제가 온라인으로 남도의 알싸한 맛의 향연을 펼친다.

광주시는 내달 2일~22일까지 온라인 축제방식으로 전환해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광주 세계 김치축제는 '집에서 광주김치를 클릭하세요!'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개최된다.

누구나 다양한 프로그램이나 이벤트에 참여하고 대통령상 수상자의 김장담그기 비법을 전수받을 수 있다.

축제기간 동안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광주김치를 구매할 수 있다.

광주김치 랜선마켓, 이색김치요리 랜선교실, 명품김치 랜선특강, 광주김치랜선 서포터즈 등이 온라인에 펼쳐진다.

광주김치 랜선마켓에선 동물성 젓갈 대신 식물성 재료로만 만드는 '비건김치'와 1인 가구를 위한 '혼밥김치' 등 이색김치 상품을 축제기간 동안 판매한다.

김치로또, 게릴라 초특가, 김치퀴즈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할인 이벤트는 오는 12일부터 구축될 축제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가 가능하다.

온라인 서포터즈도 12일부터 23일까지 축제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김치경연대회 본선은 11월13일, 김치응용요리 경연대회는 11월14일에 남구 임암동 광주김치타운에서 개최된다.

오프라인 개최가 불가피한 대한민국 김치경연대회 등은 10월14일까지 광주세계김치축제 홈페이지(www.kimchifestival.kr)에서 접수 받아 축제기간 동안 김치타운에서 경연대회를 치르게 된다.

시는 '2020년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해 더 다양하고 풍성한 광주김치축제를 진행한다.

박남언 시 일자리경제실장은 "온라인 축제로 전환했지만 시공간을 초월해 더 접근하기 손쉬운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