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미디어아트 페스티벌 '온·오프 놀이터' 14일 개막
상태바
광주 미디어아트 페스티벌 '온·오프 놀이터' 14일 개막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0.10.12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까지 ACC 등 23곳서 ‘광주의 빛’ 주제…파사드공연·전시·스탬프투어 등
2020 광주 미디어아트 페스티벌 포스터
2020 광주 미디어아트 페스티벌 포스터

광주 미디어아트 페스티벌이 14~18일 국립 아시아문화전당 등지에서 온오프 미디어아트 놀이터로 열린다.

12일 광주시에 따르면 문화전당과 공동으로 페스티벌을 통해 '미디어아트 놀이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미디어아트에 인공지능과 등 첨단기술을 융합하고 문화예술행사와 연계해 시민들과 예술인이 어우러지는 축제로 변화와 혁신을 시도한다.

주제는 '광주의 빛 – 빛과 공존의 미학'으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권역과 광주시 일원에서 본전시, 국제교류전, 특별전 등이 열린다.

문화전당 일대에서 펼쳐지는 본 전시는 국내 유명 미디어 아티스트 13명의 작품들이 가을밤 도심을 은은하게 밝힌다.

국제교류전은 유네스코 미디어아트 창의도시를 대표하는 13개국 13개 도시의 작가들이 참여해 미디어아트 창의도시 간의 끈끈한 빛의 벨트를 구현하는 '공존의 노래'를 완성한다.

옛 전남도청 정면부 외벽에 투사되는 특별전-미디어파사드는 '광주의 빛'을 주제로 펼쳐진다.

11개국 작가가 참여하는 미디어아트 투어전 등은 9개의 미술관과 7개 대안공간, 예술의 거리, 대인예술시장, 아트광주(온라인), 아트피크닉, GSAF광주 소셜 아트페스티벌과 연계해 운영된다.

전국 공모로 진행되는 '청년작가 루키전'과 차세대 미디어아티스트를 발굴하는 '대학생 공모전'이 이번 페스티벌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메인 광장축제와 어린이 놀이터, 퍼레이드 등 일부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축소 또는 취소됐다.

행사는 유트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에서 즐길 수 있다.

현장 관람은 마스크 착용, 거리유지 등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