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지역 독감백신 접종자 41만명…이상 반응 22건 접수
상태바
전남지역 독감백신 접종자 41만명…이상 반응 22건 접수
  • 연합뉴스
  • 승인 2020.10.22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플루엔자(독감) 예방 백신 접종 후 사망자가 전남지역에서 2명이 잇달아 나온 가운데 도내 백신 접종자는 41만여명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독감 백신 접종 준비 [연합뉴스 자료사진]
독감 백신 접종 준비 [연합뉴스 자료사진]

22일 전남도에 따르면 도내 국가 무료접종 대상자와 지자체 예방접종 대상자는 111만2천명으로 이날 현재 41만8천명(37.6%)이 접종을 마쳤다.

예방 접종 후 이상 반응은 총 22건이 신고됐으며 주된 증상은 국소반응·발열·알레르기 등의 경증이다.

접종자의 연령별 분포는 파악되지 않고 있지만 고령 인구가 많은 전남지역 인구 특성상 접종자 상당수가 60세 이상 노인일 것으로 보건당국은 추정하고 있다.

전남지역 독감 백신 접종 후 사망자 2명도 80대, 90대 노인들이다.

도내에서 독감백신 접종으로 인한 사망 관련성을 정부가 인정한 사례는 2009년 1건이라고 전남도는 설명했다.

아직 이들의 사망원인이 밝혀지지 않았지만 보건당국은 접종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접종 전후 주의사항을 지킬 것을 당부했다.

접종 대상자는 건강 상태가 좋은 날 예방접종을 받아야 하며, 접종 전 발열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때는 내원 전 반드시 의료기관에 알리고 접종을 연기해야 한다.

접종 대기 중에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예진 시 아픈 증상이 있거나 평소 앓고 있는 만성 질환은 반드시 의료진에게 알리도록 했다.

강영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접종 후에는 의료기관에 20~30분간 머물며 이상 반응 여부를 관찰한 후 귀가해야 한다"며 "접종 후 수 시간 이내에 호흡곤란이나 어지럼증 등 이상 반응이 있는 경우 즉시 의료기관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