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이 주는 선물, 습지 그리고 갯벌'…세계습지의 날 온라인 행사
상태바
'자연이 주는 선물, 습지 그리고 갯벌'…세계습지의 날 온라인 행사
  • 양재혁 기자
  • 승인 2020.10.27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세계습지의 날 기념행사 포스터
2020년 세계습지의 날 기념행사 포스터

전남도는 해양수산부, 환경부, 신안군, 해양환경공단과 함께 30일까지를 습지주간으로 정하고 '2020 세계습지의 날 기념행사'를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당초 지난 5월 신안군 증도 갯벌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장기화에 따라 페이스북 페이지(facebook.com/2020wetlandsday)를 개설,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은 세계습지의 날 기념행사는 '자연이 주는 선물, 습지 그리고 갯벌'이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행사를 통해 습지의 역할과 중요성, 한국의 갯벌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등재 추진, 이달의 해양생물 등 습지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알기 쉽게 홍보한다.

퀴즈 이벤트, 습지의 날 유공자 소개 등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부대행사로 '해양보호구역 대회'를 개최해 국내 최초 국가해양공원을 기획 중인 충청남도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 관련 특별강연을 비롯 해양보호구역 관리에 관한 아이디어와 우수 시책 등 관계 기관간 정보교류도 열린다.

위광환 전남도 해양수산국장은 "도는 습지보전을 위해 정부와 함께 서남해안 갯벌의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등재에 노력하고 있어 이에 도민들의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우리 모두가 습지의 가치와 중요성을 되새기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세계습지의 날'은 람사르협약 채택일인 매년 2월 2일을 기념하기 위해 람사르협약 상임위원회에서 1997년 제정됐다.

우리나라는 2002년부터 습지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5월 정부 차원의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