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립발레단 수시공연…창작발레 '오월바람'
상태바
광주시립발레단 수시공연…창작발레 '오월바람'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0.10.2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3일~4일 저녁 7시30분 광주문예회관 소극장
오월바람 포스터
오월바람 포스터

광주시립발레단은 수시공연으로 창작발레 '오월바람'을 무대에 올린다.

11월 3일~4일 저녁 7시 30분에 광주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5·18 민주화운동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창작발레 작품이다.

'오월바람'은 80년 오월, 외부에서 불어오는 억압의 에너지를 뜻하는 바람(wind)과 자유롭고 평화롭게 살고 싶었던 광주 시민의 바람(wish)을 다의적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5·18 민주화운동 당시 조선대학교 무용과 학생들을 주인공으로 이들 청춘의 아름다운 모습과 계엄군에 맞서 삶과 죽음을 오가는 항거의 과정을 담았다.

광주시립발레단은 드라마발레라는 예술형식을 통해 5·18민주화운동이라는 역사적 사건에 대한 전국민적 공감대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이 작품은 우수공연레퍼토리를 발굴해 제작부터 유통까지 지원하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산실' 프로그램에 선정돼 지난 1월 11일부터 12일까지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무대에 먼저 공개됐다.

이 무대를 통해 근현대 정치역사적 주제의 작품이 전무한 한국발레계에서 새로운 도전으로서 호평을 받았다.

이번 광주무대에서는 '창작산실' 무대에서 다양한 평가를 작품 수정제작에 반영,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공연의 입장권은 전석 만원으로 광주문예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