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교육청,「여성공무원 위기관리 교육」
상태바
시교육청,「여성공무원 위기관리 교육」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1.13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3.0에 있어서 여성공직자의 국가위기관리 이해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교육정보원 대강당에서 본청 및 지역교육지원청, 직속기관, 고등학교, 특수학교 여성공무원 약 200여 명을 대상으로 “여성공무원 위기관리(비상대비) 교육”을 오늘(11월 13일, 수) 오후 3시에 실시했다.

▲ 초당대학교 군사학과장 문현철 교수가 “정부3.0에 있어서 여성공직자의 국가위기관리 이해” 라는 주제로 강연하고 있는 모습
이번 교육은 최근 여성공무원 비율은(전체 공무원의 42.7%, 2012년 12월 기준) 증가하고 있으나 비상대비 용어 및 절차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업무수행에 애로사항이 많은 여성공무원에 대한 비상대비 역량 강화 필요성에서 대두 되었다.

이날 교육은 시교육청 김창복 비상계획팀장의 사회로 이계영 부교육감 인사말씀과 초당대학교 군사학과장 문현철 교수의 “정부3.0에 있어서 여성공직자의 국가위기관리 이해”라는 주제로 강연해 공직자의 투철한 국가관 및 올바른 안보의식을 고취시키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비상대비업무를 처음 접하는 여성공무원도 어려움 없이 듣고 이해할 수 있도록 위기관리(비상대비) 소개 및 국가비상사태 종류, 비상시 국민행동요령 등을 알기 쉽게 풀이하여 설명함으로써 내실 있는 교육이 이루어졌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그 동안 비상대비 용어 및 절차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공무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된 것같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