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중기청, 12일 DJ센터서 '웰컴투 팁스'
상태바
광주·전남 중기청, 12일 DJ센터서 '웰컴투 팁스'
  • 최철 기자
  • 승인 2020.11.07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창업팀에 지방청장상, 상금 등 '그랜드 팁스' 참가 자격 부여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020년 웰컴투 팁스(Welcome to TIPS)' 호남권 행사를 오는 12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팁스(TIPS) 참여와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창업기업과 팁스 운영사 간 '팁스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열린다.

2020년 '웰컴 투 팁스' 영남권 행사
2020년 '웰컴투 팁스' 영남권 행사

'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는 성공벤처인 등 민간(운영사)을 활용해 창업팀을 선발하고 민간투자와 정부 R&D 지원을 연계해 전문인력의 창업을 촉진하는 프로그램이다.

2020년 웰컴투 팁스 행사는 4개 권역별로 개최된다.

지난 9월과 10월에 부산(동남권), 대전(강원·충청권), 대구(영남권)에서 각각 권역별로 진행됐으며 이번 광주행사가 4번째다.

27개 팁스 운영사가 참여하는 호남권 행사에서는 사전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 10개 기업이 IR 피칭에 참여하며 우수 창업팀 3팀에는 지방중기청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우수 창업팀에는 희망하는 투자자에게 사업계획을 검토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상품을 제공한다.

최우수 창업팀은 전국 규모의 ‘그랜드 팁스’에서 발표할 기회를 얻게 된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해 행사장 공간을 배치하고, 창업-투자자 네트워킹은 별도 공간을 활용한다.

IR 발표에 참여하지 못한 창업기업은 온라인을 통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이현조 지방중기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스타트업과 팁스 운영사간 교류를 통해 지역의 스타트업이 우리나라 혁신성장의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