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5천여명 전수 검사…16일까지 응급실·외래 폐쇄
상태바
전남대병원, 5천여명 전수 검사…16일까지 응급실·외래 폐쇄
  • 연합뉴스
  • 승인 2020.11.14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진 잇따라 확진…9∼13일 신경외과 병동 등 방문자 진단 검사 요청
전공의 확진에 썰렁한 전남대병원 14일 오전 광주 동구 전남대병원 본관 정문이 한산한 모습을 보인다. 전날 밤 전남대병원 전공의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일부 시설 출입이 통제되고 동료 의료진과 환자 등이 진단 검사를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전공의 확진에 썰렁한 전남대병원
14일 오전 광주 동구 전남대병원 본관 정문이 한산한 모습을 보인다. 전날 밤 전남대병원 전공의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일부 시설 출입이 통제되고 동료 의료진과 환자 등이 진단 검사를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전남대병원이 의료진, 환자 등을 전수 검사한다.

14일 광주시에 따르면 지난 13일 전남대병원 광주 본원에서 근무하는 전공의(광주 546번)가 호흡기 증상이 있어 검사한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튿날에는 다른 종합병원 의사인 아내, 화순 전남대병원 간호사, 동료 전공의(548∼550번)가 잇따라 확진됐다.

방역 당국은 이미 검체를 채취한 690명을 포함해 의료진, 종사자, 환자 등 5천여명을 전수 검사하기로 했다.

548번이 일하는 종합 병원 환자, 의료진 등 200여명도 검사하고 병원에 대한 위험도 평가도 진행한다.

선별진료소 줄 선 의료진 14일 오전 광주 동구 전남대병원 선별진료소에서 의료진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받기 위해 줄을 서 있다. 전남대병원 전공의가 전날 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일부 시설 출입이 통제되고 동료 의료진과 환자 등이 진단 검사를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선별진료소 줄 선 의료진
14일 오전 광주 동구 전남대병원 선별진료소에서 의료진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받기 위해 줄을 서 있다. 전남대병원 전공의가 전날 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일부 시설 출입이 통제되고 동료 의료진과 환자 등이 진단 검사를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전남대병원은 16일까지 응급실, 외래 진료 공간을 폐쇄하고 원내 진료만 한 뒤 위험도 평가를 거친 이후 진료 방침을 결정하기로 했다.

환자 분류 후 지역 내 종합 병원 등에 전원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당국은 고위험 시설인 대형 병원 확진자 발생으로 지역 감염 확산 우려가 높다고 보고 질병관리청, 감염병지원단 등과 역학조사반을 편성해 조사 중이다.

CCTV 분석 결과 의료진이 진료할 때는 마스크를 착용했지만, 일상생활 중에는 확인되지 않은 부분이 있어 더 조사하고 있다고 당국은 전했다.

당국은 현재까지 추가 감염은 병원 안에서가 아닌 2차례 회식을 통해 이뤄진 것으로 추정했다.

당국은 9∼13일 1동 1층 신경외과 외래, 신경외과 병동(1동 6A·B 구역), 중증 외상 중환자실, 신경외과 중환자실 방문자에게 검사를 받도록 했다.

박향 광주시 복지건강국장은 "의료진 사례에서 보듯 식사, 음주 등 대체로 마스크를 벗을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코로나19가 전파하고 있다"며 "음식물을 먹거나 음료를 마시는 순간을 제외하고는 마스크를 잘 착용하고 오랜 시간 대화나 밀집 공간을 피하는 등 생활수칙을 지켜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