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방경찰청 청연메디컬그룹 관련 내사 착수 "사기의혹 확인"
상태바
광주지방경찰청 청연메디컬그룹 관련 내사 착수 "사기의혹 확인"
  • 연합뉴스
  • 승인 2020.11.27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지방경찰청 [연합뉴스TV 제공]
광주지방경찰청 [연합뉴스TV 제공]

광주 경찰이 최근 경영난으로 법인 회생절차(법정관리)를 신청한 청연 메디컬 그룹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

광주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각종 의혹이 제기된 청연 메디컬 그룹과 관련해 내사에 착수, 관련 내용을 살펴볼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2008년 광주 서구 치평동에 청연한방병원을 연 이후 전국에 병·의원 14곳을 운영하고 해외 의료기관 개설, 한약재 제조, 부동산 시장까지 행보를 넓히면서 현금 유동성 문제가 심화했다.

지난 10월 대출 만기를 앞두고 청연한방병원, 상무재활센터, 서광주요양병원 등 건물 3개를 묶어 리츠 운영사에 팔고 재임대해 이용하는 '리츠 매각'을 시도했으나 무산됐다.

소식을 접한 금융권들도 상환 유예를 취소하면서 병원과 사업장 계좌가 동결됐고 이번 달에는 직원 임금도 지급하지 못하는 등 부도 위기에 놓였다.

대표원장 이모씨는 최근 몇 년간 신규사업 자금 확보를 위해 친분이 있는 지역 재력가나 기업인, 투자자들에게 운영자금 명목으로 수백억 원을 빌린 뒤 갚지 않았고 회생 신청 직전에도 돈을 빌린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 과정에서 '사기' 혐의가 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내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또 청연 측에 돈을 빌려주거나 투자한 공직자들 등의 행위 등에 문제가 없는지도 살펴볼 것으로 관측된다.

광주지방경찰청 관계자는 "언론 등을 통해 각종 의혹이 광범위하게 제기돼 내사에 착수했다"며 "내사 초기 단계로 자료를 분석하는 등 수사를 진행한 뒤 혐의가 확인되면 정식 수사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이어 "사안의 중대성을 고려해 지능범죄수사대가 수사한다"며 "추가로 접수되는 피해 사실도 병합해 법과 절차에 따라 엄정하게 수사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