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개발제품, 성능인증…공공기관 판로개척
상태바
중소기업 개발제품, 성능인증…공공기관 판로개척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4.29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포커스테크, 차량번호인식 치안정보시스템으로 성능인증 획득

(주)포커스테크가 “방범용 차량번호인식 스마트 치안정보 전송시스템”에 대해 기술개발 우수성이 인정되어 성능인증서(EPC)를 수여받았다.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은 (주)포커스테크의 기술개발제품에 대해「판로지원법」에 따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성능인증을 수여하였다고 밝혔다.

화순군에 소재한 (주)포커스테크는 방범용 CCTV 통합관제 시스템을 개발하는 전문기업으로 오랜 연구와 많은 자금을 투자하여 개발한 제품에 대해 우수성을 인정받아 이번 성능인증을 획득하였다.

이번에 성능인증을 받은 “방범용 차량번호인식 스마트 치안정보 전송시스템”은 범죄자 차량을 검거하기 위해 방범용 CCTV에 스마트 치안정보전송시스템을 적용하여 범죄차량 검거율을 향상 시킨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본 제품이 설치된 지역에 범죄자의 수배차량이 통과하면 촬영과 동시에 실시간으로 주변 경찰서 단말국으로 전송되며 이 정보를 음성전환 후, 지구대 파출소 무전기와 이동순찰차량 무전기로 전송하여 신속하게 범인을 검거할 수 있는 제품이다.

(주)포커스테크 선홍기 대표는 “중소기업청 성능인증 획득 후,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등록이 된다면 우리제품이 모든 도로망에 보급되어 범죄자의 검거율이 전국적으로 높아질 것으로 본다”라고 밝혔다.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 공영식 팀장은 “성능인증을 흭득하면 공공기관에게 기술개발제품 우선구매를 요청할 수 있어 제품 판로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밝혔으며

* 관련법령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13조

또한, 공공기관 구매 책임자는 중대한 과실이 아니면 우선구매 대상 기술개발제품을 구매하여 생긴 손실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는 면책특권이 법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공공기관의 관심도 높아졌다고 밝혔다.

* 관련법령 : 판로지원법 제14조 제3항

성능인증제도는 중소기업이 기술개발한 성능이 우수한 제품에 대하여 공공기관이 우선구매를 할 수 있도록 성능인증서를 발급하여 기술개발 촉진 및 공공구매 확대를 위해 지원하는 제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