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택트 전남 문화예술교육 페스타
상태바
온택트 전남 문화예술교육 페스타
  • 백옥란 기자
  • 승인 2020.12.09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15일, 유튜브 생중계…문화예술교육 소통의 장
2020 온택트 전남문화예술교육 페스타 포스터
2020 온택트 전남문화예술교육 페스타 포스터

전남문화재단은 온택트 시대, 문화예술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가고자 '2020 온택트 전남문화예술교육 페스타' 행사를 오는 11일부터 5일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 행사는 매년 12월 오프라인 행사로 도민들과 함께 했으나, 올해는 비대면·온라인 중심으로 운영된다.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해 시청자와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사는 '전남 문화예술교육, 새로운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온라인 개막식과 온라인 워크숍, 온라인 포럼·토론, E-러닝 교육, 온라인 박람회 등이 펼쳐진다.

특히 코로나19로 위축된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온라인 문화예술교육 우수사례와 비대면 문화예술교육 방향을 마련하는 포럼을 진행한다.

포럼은 안남일 고려대 문화스포츠대학 부학장과 조정국 지역문화진흥원 이사 등 6명이 참석해 '지역문화예술교육 정책의 방향'과 '코로나 비대면 상황을 반영한 문화예술교육 매체 변화' 등의 주제로 토론한다.

이번 행사는 단체들의 성과발표 및 소통의 장을 넘어 그간 쌓아왔던 전남 문화예술교육 단체들의 변화와 성장된 모습을 생생하게 영상으로 담게 된다.

주순선 재단 대표이사는 "2020년 온택트 문화예술교육사업 페스타는 새로운 문화예술교육의 형식으로 시도하고 온라인으로 참여한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고 있다"며 "올 한 해 진행된 문화예술교육현장을 만나 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로 도민과 지역예술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