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 도주에 금품수수·성추행까지…광주·전남 경찰 왜 이러나
상태바
음주 도주에 금품수수·성추행까지…광주·전남 경찰 왜 이러나
  • 연합뉴스
  • 승인 2020.12.09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 현직 경찰 수사 (PG)
경찰, 현직 경찰 수사 (PG)

술자리 성추행에 사건 청탁 명목 금품수수, 음주운전 도주 행각까지 광주·전남에서 경찰관들의 비리·비위가 잇따르고 있다.

9일 광주·전남경찰청 등에 따르면 광주 광산경찰서는 음주 단속을 피해 도주한 A 경위에 대한 사건을 수사 중이다.

A 경위는 지난 7일 오후 10시 30분께 광주 북구 양산동 음주단속 현장을 목격하고 도주하려다 순찰차로 추격한 경찰에게 붙잡혔다.

순찰차를 타고 음주 측정 장소로 이동한 A씨는 다시 도주해 자취를 감춘 뒤 다음날 오전 자진 출석했다.

10시간이 지난 음주 측정에선 혈중알코올농도가 감지되지 않았다.

그러나 A 경위는 운전하기 전 술집에서 술을 마신 사실을 인정하며, 술집에서 계산한 영수증을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엄중한 시기였던 지난 3~4월과 8~9월, 11월에도 술을 마신 경찰관 5명이 각각 음주 사고를 내거나 단속에 적발되는 사례가 잇따랐다.

사건 관계인에게 부적절한 금품을 받은 경찰관도 적발됐다.

전남 나주경찰서는 가정폭력 사건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금품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B 경위에 대해 직위 해제한 뒤 감찰 조사를 벌이고 있다.

B 경위는 지난 10월 발생한 가정폭력 사건과 관련해 사건 관계인에게 200여만원을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B 경위는 "차용증을 작성하고 돈을 빌린 것"이라며 "사건과 관련이 없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광주 동부경찰서 소속 C 경위도 절도 사건을 무마하는 대가로 관련자에게 현금 200만원을 받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C 경위는 조사 과정에서 혐의를 시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9월엔 당시 광산경찰서장이었던 D 경무관의 성추행 의혹이 불거졌다.

그는 변호사 사업가 등 지인과의 술자리에서 여성 종업원 3명에게 부적절한 신체 접촉을 한 혐의로 기소됐다.

D 경무관은 성추행 논란이 불거지자 서장 직위에서 해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