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신히 버텨온 둑 무너진 것 아닌지"…광주도 전방위 확산
상태바
"간신히 버텨온 둑 무너진 것 아닌지"…광주도 전방위 확산
  • 연합뉴스
  • 승인 2020.12.13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명 신규 확진자 나와 …교회·병원·대기업·학교서 줄줄이 '살얼음판'
어둠 밝힌 선별진료소 [연합뉴스 자료사진]
어둠 밝힌 선별진료소 [연합뉴스 자료사진]

광주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속출, 지역사회 집단 감염 우려가 커지고 있다.

13일 광주시에 따르면 12일 광주에서는 모두 15명(해외유입 1명 포함)이 확진돼 지난 7일 이후 5일 만에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확진자 중에는 교회 관련 6명, 병원 종사자 2명, 대기업 직원과 초등학생 1명씩이 포함됐다.

최근 3개 교회에서 확진자가 나온 가운데 전북 480번 확진자가 다니는 광주 모 교회 신도들의 감염이 잇따르고 있다.

광주 서구 모 종합병원, 광산구 모 산부인과 병원에서는 종사자들이 확진 판정을 받아 방역 당국이 접촉자들 검사에 나섰다.

기아차 광주공장에서는 감염 경로가 파악되지 않은 확진자가 발생했다.

공장 측은 확진자가 10일 이후 출근하지 않은 점 등을 고려해 14일 생산 라인은 정상 가동하기로 했다.

서구 모 초등학교에서도 확진자가 나와 방역 당국이 전수 검사에 들어갔다.

전 학년 학생, 교직원 등 350여명이 검사 대상이다.

한 시민은 "수도권 상황을 보면 간신히 버텨온 둑이 무너진 것 아닌지 걱정된다"며 "그나마 지역 사정은 덜 심각하지만, 더 큰 위기가 오기 전에 방역 수칙을 강화하고 시민들도 동참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당국은 특히 주일 예배를 통해 감염이 확산할 수 있다고 보고 교회 등 방역 수칙 준수를 거듭 호소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예배 중에는 모두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정규 예배 외 모든 종교 모임, 활동, 식사 등이 금지된 2단계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며 "수도권의 3단계 격상을 심각하게 고려할 정도로 최고의 위기인 만큼 비상한 각오로 외출과 만남을 자제하고 집에 머물러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