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신청사 설계 공모 '순천의로(順天猗路)' 선정…2025년 완공
상태바
순천시 신청사 설계 공모 '순천의로(順天猗路)' 선정…2025년 완공
  • 한형철 기자
  • 승인 2020.12.15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신청사 당선작
순천시 신청사 당선작

전남 순천시는 15일 신청사 건립 설계 공모 최종 당선작으로 ㈜프라우드 건축사사무소와 Erher Ship(에테르쉽), 남정민(고려대학교)팀이 공동 출품한 '순천의로(順天猗路)'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순천시는 12월 초 작품 접수와 기술심사를 마치고 두 차례에 걸친 공모심사를 진행했다.

건축설계 전문가를 비롯해 대학교수 등 총 8명(예비1인 포함)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는 1단계 심사를 통과한 5개 후보작을 놓고 2단계 최종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해 최종 당선작을 선정했다.

2등에는 ㈜건축사사무소 매스스터디스, 3등은 ㈜핸드플러스 건축사사무소, 4등은 ㈜삼우 종합건축사사무소, 5등에는 ㈜정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가 선정됐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윤승현 중앙대학교 교수는 "순천의 아름다운 길이라는 뜻을 가진 최종 당선작은 원도심이 가지고 있는 도시적 특징을 새롭게 해석해 순천 시민들이 활동할 수 있는 새로운 무대로서의 시청을 잘 제시해 보여줬다"고 말했다.

이어 "'어번 매트(urban mat)'라는 개념을 제안해 시민들의 활동을 담을 수 있는 열린 청사를 구상했고 이러한 공간의 활동이 실내까지 확장된 매우 훌륭한 작품"이라고 평했다.

순천시 신청사 당선작
순천시 신청사 당선작

순천시 신청사는 '생태적이고 실용적인 청사, 시민에게 열린 청사'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현재 시청사 부지를 포함해 대지면적 2만6천758㎡, 연면적 4만7천㎡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새로 건립되는 청사에는 청사동과 의회동을 비롯해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시설과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허석 순천시장은 "설계 공모 당선작이 결정됨에 따라 순천시의 숙원인 신청사 건립에 더 다가가게 됐다"며 "생태수도 순천시만의 비전과 역사·문화가 녹아든 열린 청사를 건립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공모 당선자와 2021년 기본·실시설계 후 2022년부터 착공에 들어가 2025년에 준공될 목표로 추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