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으로 그린 성찰' 아케이드 4WALLS…미디어아트 전시
상태바
'빛으로 그린 성찰' 아케이드 4WALLS…미디어아트 전시
  • 허정윤 기자
  • 승인 2020.12.19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6월까지, 아시아문화전당 미디어 월…인간과 환경 등 주제
아케이드 4WALLS 포스터
아케이드 4WALLS 포스터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야외 공간을 걸으면서 감염병이 유행하는 현재와 아시아 사회·정치적 풍토 등을 되짚어 볼 수 있는 미디어아트 전시회가 열린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아시아문화원은 내년 6월 14일까지 아시아문화광장 미디어월을 통해 '아케이드 4WALLS'을 개최한다.

미디어월 '아케이드 4WALLS'은 5·18 광주와 4차산업혁명 기술, 기후변화 시대의 인간과 환경을 주제로 선보이는 공공 미디어아트 전시다.

시린세노, A child dies
시린세노, A child dies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시린 세노(필리핀), 타이키 삭피싯(태국), 양아치(한국), 김웅용(한국), 짐 룸베라(필리핀), 입육위(홍콩) 등 6명의 아시아 작가가 1개월씩 미디어월 전시를 진행한다.

작가의 작업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는 심층 인터뷰 영상도 전시 시기에 맞춰 미디어월과 ACC 유튜브에서 만날 수 있다.

미디어월은 ACC 아시아문화광장에 설치된 가로75m×세로16m의 대형 전광판이다.

설치 조형물 중심의 기존 공공미술에서 벗어나 미디어 분야로 확장하기 위해 건립됐다.

양아치, Sally says
양아치, Sally says

코로나19 이후 전시장과 극장 등 실내 공간에서 활동 제한과 창작자들의 작품 발표가 위축된 상황을 해소하는 비대면 미디어플랫폼으로 역할을 하고 있다.

미디어월 선보임 전시 '아케이드 4WALLS'는 매일 저녁 7시부터 밤 10시까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