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생물방제연구원, 친환경 농식품산업 선도
상태바
전남생물방제연구원, 친환경 농식품산업 선도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4.30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쿱생협과 업무협약 갖고 인재 양성․공동 연구 개발

(재)전남생물산업진흥원 생물방제연구원은 아이쿱생협과 지역 친환경 농식품산업 발전의 선도적 역할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 인재 양성, 신규 일자리 창출, 공동 연구개발사업 추진, 전문 커뮤니티사업 협력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 창출을 위해 긴밀히 협력키로 했다.

오항식 아이쿱(iCOOP)생협 이사는 “생물방제연구원이 추진하는 전문 인력 양성사업에 참여하는 고급 인적자원을 우선 채용하면 구인난 해결 및 재직자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또한 전국 조합원 농가를 대상으로 생물방제연구원의 미생물과 천적 곤충 농법을 교육한다면 제품의 신뢰도 및 품질 경쟁력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표명했다.

오병준 생물방제연구원 원장은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신규 일자리 창출, 연구 개발사업 등을 공동 추진함으로써 지역 투자 유치 기업인 아이쿱생협이 성공 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인적, 물적 자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또한 지역 친환경 농식품 산업의 발전 방안을 상호 모색하고, 공동 프로젝트 사업을 발굴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쿱생협은 구례 14만 8천500㎡의 부지에 호남지역 물류센터인 구례자연드림파크를 설립했다.

APC, RPC, 라면공장, 도우공장 등을 갖추고 있으며, 투자 유치 480억 원, 고용 창출 400명을 목표로 구례군이 투자 유치한 친환경 농식품 전문 유통기업이다.

현재는 친환경 유기농식품 클러스터 구축을 완료했으며, 최근 개소식을 개최한 바 있다. 특히 전남 지역 생산 친환경 농식품을 전국 자연드림 매장에 대량 유통시키고 있다.

생물방제연구원은 친환경 생물적 방제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했으며, 5천 리터 멸균용 미생물 발효기와 고가의 각종 시험․분석장비를 활용해 다양한 미생물제제 생산과 친환경농산물 잔류농약 분석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지역의 고용문제 해결을 위해 고용노동부 주관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농식품 생물 소재산업 분야의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전문 인력 양성사업을 수행함으로써 능력 개발, 고용 촉진, 일자리 창출 등을 유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