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국악상설공연 참여 창작작품 공모
상태바
광주 국악상설공연 참여 창작작품 공모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0.12.29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11~20일 공모작 접수…광주만의 차별화된 공연 발굴
국악상설공연
국악상설공연

광주문화예술회관은 광주 대표 브랜드 공연으로 성장하고 있는 광주 국악상설공연에 참여할 2021년 창작공연 작품을 공모한다고 29일 밝혔다.

공모 작품은 국악을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독창적이며, 광주의 특성을 담은 광주다움이 드러난 창작 작품이다.

또 가무악희, 퓨전 등을 활용하면서도 관객과 즐겁게 소통·공유할 수 있어야 한다.

프로그램은 1시간 이내 단일 혹은 복합 분야로 구성되면 된다.

참여 대상은 광주지역 민간예술단체 또는 광주지역 내 공연활동이 있는 단체나 사회적 기업이다.

접수기간은 1월11일부터 20일까지이며, 관련 서류는 광주문화예술회관 공연지원과로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류 양식 및 자세한 모집 내용은 광주시 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주시는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 3차 시연을 통해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광주 국악상설공연은 코로나19 상황에 대비하고 광주만의 특색을 담은 더욱 새롭고 정교한 프로그램으로 관객과 만나기 위해 재정비 기간을 가진 후 2월 중 첫 공연을 선보인다.

한편, 광주 국악상설공연은 올해 대면공연과 온라인공연을 병행 추진해 총 208회의 공연을 선보였다.

관람객수는 8천200여 명, 온라인 공연 조회수는 9만872회(12월 28일 기준)를 기록하는 등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큰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