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코르 ACC" 온라인서 다시 만나는 '온택트 공연 페스티벌'
상태바
"앙코르 ACC" 온라인서 다시 만나는 '온택트 공연 페스티벌'
  • 허정윤 기자
  • 승인 2020.12.3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13일까지 ACC 누리집·유튜브…월드뮤직페스티벌 등 영상 39편 공개

올해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기획·제작한 공연엔 유난히 일화가 많다.

코로나19로 줄어든 객석, 무관중으로 진행된 공연들, 모든 준비 마치고 관객을 기다리는 시점에서 취소가 된 월드뮤직페스티벌 등.

부득이하게 공연을 보지 못했거나, 불가피하게 선보이지 못한 공연들을 한 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온라인 공연 축제가 열리고 있다.

ACC 온택트 공연 페스티벌 포스터.jpg
ACC 온택트 공연 페스티벌 포스터.jpg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아시아문화원은 내년 1월 13일까지 ACC 누리집과 ACC 유튜브를 통해‘ACC 온택트 공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지난 24일 막이 오른 'ACC 온택트 공연 페스티벌'은 올 한해 ACC가 진행한 공연 갈래를 5개 부문으로 나눠 총 39편의 공연영상을 공개하는 온라인 축제다.

코로나19로 공연 일정이 취소되거나 무관중 촬영 후 영상으로만 선보이는 공연, 거리두기 객석제 운영으로 관람인원 제한 공연 등이 상영된다.

5·18 광주민주화운동 40주년 기념무대에 올라 평단의 호평을 받은 '시간을 칠하는 사람'을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다.

아시아스토리 어린이 창제작 공연인 '나무의 아이', '하티와 광대들', '세 친구', '마법의 샘', '괴물 연을 그리다' 등 5편의 작품도 즐길 수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취소됐던 '2020 ACC 월드뮤직페스티벌'이 이목을 끈다.

K-월드뮤직과 남도국악을 조명해 본 'ACC 월드뮤직페스티벌'은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예술가 17팀과 축제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세미나가 소개된다.

기획제작 공연도 관객의 접속을 기다리고 있다.

영상으로 첫 선을 보이는 창제작 연극 '접시꽃길 85번지'는 가족애를 생각하는 기회다.

일상 속 시민 예술 활동을 증대시키고자 5년 째 진행하는 'ACC시민오케스트라'에선 아마추어 음악가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다.

현대무용 '호모 루피엔스'와 'ACC무빙시어터×반디스테이지'도 감상할 수 있다.

레지던시 씨어터에 참여한 참여한 예술단체들의 실험성이 돋보이는 4편의 시범공연 작품도 만날 수 있다.

'막이 오르면', '중간자 V의 황소: 지구에 침묵은 없네', '캐스케이드 패시지', '어둠을 만나러 가는 길' 등이 그것이다.

일부 공연에 한해 관객과의 대화, 영어자막을 제공한다.

일정표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ACC 누리집(www.acc.go.kr)에서 확인하거나 콜센터(☎1899-5566)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아시아문화전당 박태영 전당장 직무대리는 "ACC가 기획·제작한 다양한 장르의 온라인 공연을 즐기며 안전하고 편안한 연말연시를 지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