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휘국 광주교육감 "학생 주도 미래 교육 펼치겠다"
상태바
장휘국 광주교육감 "학생 주도 미래 교육 펼치겠다"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1.01.05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신년 기자회견…"미래교육 통해 아이들 모두 행복한 학교 완성"
장휘국 교육감 신년 기자회견
장휘국 교육감 비대면 신년 기자회견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5일 "'함께 하면 미래를 바꿀 수 있다'는 신념으로 학생이 배움의 과정을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실천하는 '미래교육'을 펼치겠다"고 새해 교육 정책을 밝혔다.

장 교육감은 이날 교육청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된 비대면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새해 광주교육은 그동안 이룬 성과와 역량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 우리 아이들이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저마다의 꿈을 키우는 교육정책을 펼치겠다"며 여섯 가지 핵심 정책과제를 제시했다.

정책과제는 ▲학생 주도 교육을 확대·교육격차 해소 ▲학교 안전망 구축 ▲기후위기 대응 ▲민주시민교육·문화예술교육 강화 ▲미래인재 육성 ▲학교 자치 영역 확대·교원 역량 강화 등 여섯 가지를 제시했다.

장 교육감은 "지난해 코로나19 위기에서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길을 걸으며, 교육은 모두가 함께 꾸는 꿈이라는 걸 새삼 다시 느꼈다"며 "코로나19는 재난 상황에 대한 능동적인 대응, 원격수업으로 인한 교육격차 해소, 비대면 사회로의 빠른 진입 등 우리 사회 전반에 획기적인 변화와 혁신을 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미래교육을 통해 '아이들 모두가 행복한 학교'가 완성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응원 부탁드린다"며 "올해 광주교육은 '사람과 희망'을 잇고, '사람과 배움'을 잇고, '현재와 미래'를 이어 우리 아이들의 행복을 그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