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교통약자이동센터 원장 후보 비리전력·캠프인사 논란 해명
상태바
광주시, 교통약자이동센터 원장 후보 비리전력·캠프인사 논란 해명
  • 박홍순 기자
  • 승인 2021.01.1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약자 특별이동차량.
교통약자 특별이동차량.

최근 광주교통약자이동센터 원장 후보 가운데 일부 후보의 비리 전력과 캠프인사 논란에 대해 광주시는 18일 해명했다.

시는 이날 해명자료를 내고 캠프인사 논란에 대해 "교통약자이통센터 원장은 임원추천위원회의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후보자 2명이 선정되며, 추천된 후보자 2명에 대해 이사회와 시장의 동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이사장(시 교통건설국장)이 임명하게 된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후보자 2명에 대한 동의 절차만 마무리된 단계로 특정후보자가 원장으로 결정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시는 "특정 후보자가 시장선거 캠프 출신이라는 내용은 사실 무근이며, 시에서는 해당 기관의 핵심 고객인 교통약자의 이통 편의 증진과 조직 안정화 등에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1명을 선정해 최종적으로 원장으로 선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비리 전력과 관련한 의혹에 대해서는 광주시 김이강 대변인은 "후보자의 비리 전력에 대해서는 알지 못한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의 전 원장은 광주시의회 행정사무감사 과정에서 시의원들과 설전을 벌이는 등 논란이 있은 뒤 취임 8개월만에 사퇴했다.

광주교통약자이동센터는 현재 전용 차량 116대, 전용 택시 100대, 임직원 260명(전용 택시 포함)의 거대 조직으로 성장했다.

교통약자들에게 연간 약 50만건의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거동이 불편한 중증장애인 등 1만5천여명의 교통지원을 하고 있다.

원장 임기는 3년이며 1년 단위로 연임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