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공예․IT 등 유망 아이템 기업 지원
상태바
전통 공예․IT 등 유망 아이템 기업 지원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5.0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16일까지 입주기업 모집

‘전라남도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가 우수하고 참신한 아이템으로 1인 창조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2014년 신규입주자’를 2일부터 16일까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1인 창조기업’은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1인 또는 5인 미만의 공동 사업자로 상시 근로자 없이 지식서비스업, 제조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을 말한다.

모집 대상은 공예․IT․의료 등의 제조업과 영상․과학․교육․예술 등 지식서비스업 분야의 신규 아이템 보유자다. 전남도 내에 거주하는 1인 기업으로서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입주 후 3개월 이내 창업이 가능하거나 창업한 지 3년 이내인 자는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입주기업 모집은 20개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선정된 기업에는 5㎡ 내외의 창업 공간과 사무실 집기 및 지식재산권 획득, 전문분야 교육 등이 지원된다.

‘전남도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는 전남도 내 1인 창조기업을 발굴해 육성하기 위해 순천 율촌산단의 전남테크노파크에 20개의 입주 공간을 갖추고 있다. 센터에 등록된 회원이면 누구나 사업과 관련된 창업, 경영, 법률, 특허, 마케팅 등 각 분야별 전문가 상담서비스와 맞춤형 교육 및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한 각종 네트워킹, 세미나 등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이번 입주기업 신청에 필요한 제출 서식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남테크노파크 누리집(http://www.jntp.or.kr) 또는 전남도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061-729-2701)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나정수 전남도 일자리창출과장은 “창조경제가 화두인 시점에서 지역 1인 창조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올해 국비 8천600만 원을 확보해 지원하고 있다”며 “창업 및 사업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지역 내 고용 창출과 매출 증대로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구심점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