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신용대출 조이기…카뱅 한도축소·수협 마통중단
상태바
은행권 신용대출 조이기…카뱅 한도축소·수협 마통중단
  • 연합뉴스
  • 승인 2021.01.22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초 은행들이 신용대출 최대 한도를 축소하거나 마이너스통장 신규 신청을 중단하는 등 신용대출을 조이는 조치들을 내놓고 있다.

금융당국이 '빚투(빚내서 투자)' 등에 따른 가계부채 급증을 우려하며 연초 신용대출 관리 강화에 나선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22일 은행권에 따르면 카카오뱅크는 이날부터 고신용 직장인 대상 신용대출 상품의 최대한도를 기존 1억5천만원에서 1억원으로 낮췄다.

적용 상품은 직장인 마이너스통장과 직장인 신용대출이다.

카카오뱅크는 "올해 여신 부문 핵심 전략목표인 중금리대출, 중저신용자대출을 확대하기 위해 고신용 대출의 최대한도를 축소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고신용자 신용대출에 대한 '속도 조절'을 하려는 목적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뱅크 제공]
[카카오뱅크 제공]

수협은행은 이날부터 'Sh더드림신용대출' 상품 중 마이너스통장 신규 대출을 중단했다.

수협은행은 "마이너스 대출의 운용한도가 소진돼 신규 신청을 중단하기로 했다"며 재개 시점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다만,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제외한 만기일시 또는 분할상환 방식의 신규 대출 신청은 가능하다.

Sh더드림신용대출은 연소득이 3천만원 이상이고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다. 마이너스통장 대출의 최대 한도는 5천만원이다.

[수협은행 홈페이지 공지글 캡처]
[수협은행 홈페이지 공지글 캡처]

앞서 신한은행도 지난 15일부터 '엘리트론Ⅰ·Ⅱ', '쏠편한 직장인대출SⅠ·Ⅱ' 등 직장인 대상 신용대출 4개 상품의 건별 최고 한도를 각각 기존 2억원에서 1억5천만원, 1억5천만원에서 1억원으로 5천만원씩 줄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