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발→국제학교발' 변경…TCS에이스국제학교 확진자 23명
상태바
'교회발→국제학교발' 변경…TCS에이스국제학교 확진자 23명
  • 연합뉴스
  • 승인 2021.01.25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은 24일 3명, 25일 3명 추가 확진…대부분 감염 경로 파악
TCS 에이스 국제학교 [연합뉴스 자료사진]
TCS 에이스 국제학교 [연합뉴스 자료사진]

광주의 한 민간 교육시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누적 확진자가 23명 쏟아져 나왔다.

광주시는 기존 교회발 확진자로 분류한 기준을 바꿔 TCS 에이스 국제학교 관련 확진 사례로 분류해 타지역 단체와의 연관성을 조사 중이다.

광주시는 전날 하루 동안 16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4일 기준 15명의 관련 확진자가 나온 TCS 에이스 국제학교에서 25일 하루 8명의 확진자가 추가로 나왔다.

나머지 8명은 자가격리 해제 전 검사에서 확진됐거나, 해외 입국 사례 등이다.

특히 TCS 에이스 국제학교발 확산세가 심상치 않은데, 현재까지 국제학교발 누적 확진자는 23명이다.

광주시는 기존에는 교회 관련 확진자로 분류했다가, 역학 조사 결과 감염의 고리가 국제학교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파악돼 TCS 에이스 국제학교 관련으로 분류 기준을 수정 발표했다.

시 보건당국은 대전에서 127명이 집단감염된 대전 IEM 국제학교와 광주의 TCS 에이스 국제학교가 IM(International Mission) 선교회가 선교사 양성을 목표로 운영하는 비인가 교육시설이라는 공통점이 있어 관련성을 조사 중이다.

전남에서는 전날 하루 3명의 확진자가 나온 데에 이어, 이날 새벽 3명이 추가 발생했다.

이 중 25일 확진된 전남 711번은 대전 소재 대전 IEM 국제학교와 관련성이 있는 것으로 조사돼 방역 당국이 긴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