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 성분, 신체 내 미세먼지 흡착 줄인다"
상태바
"녹차 성분, 신체 내 미세먼지 흡착 줄인다"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21.01.27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연구 결과

녹차 성분이 신체 내 미세먼지가 흡착되는 것을 줄여주고 호흡기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아모레퍼시픽은 산하 기술연구원의 김주원 박사가 연구한 이런 내용의 논문이 국제학술지 '사이언티픽 리포트' 온라인판에 실렸다고 27일 전했다.

김 박사는 녹차의 카테킨과 플라보놀, 다당체 성분이 미세먼지의 기관지 세포 흡착을 크게 줄인다는 점을 발견했다.

녹차 성분 시험 결과 이미지 미세먼지 흡착 시험 결과(위), 폐섬모세포 활성화 시험 결과(아래). 미세먼지+녹차추출물+다당체+플라보놀 처리(붉은색 박스)한 세포의 경우 미세먼지 흡착이 줄어들고(위), 폐섬모세포(초록색)의 길이와 숫자가 증가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아모레퍼시픽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녹차 성분 시험 결과 이미지
미세먼지 흡착 시험 결과(위), 폐섬모세포 활성화 시험 결과(아래). 미세먼지+녹차추출물+다당체+플라보놀 처리(붉은색 박스)한 세포의 경우 미세먼지 흡착이 줄어들고(위), 폐섬모세포(초록색)의 길이와 숫자가 증가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아모레퍼시픽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또 관련 성분은 폐에서 외부 오염물질을 걸러주는 섬모 세포의 양과 크기를 증가시켜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도 밝혀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연구 결과를 '바이탈뷰티' 브랜드의 건강식품에 적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