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평생교육관, 지역민과 함께하는 프로그램 '다채'
상태바
금호평생교육관, 지역민과 함께하는 프로그램 '다채'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1.01.30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평생교육관 전경
금호평생교육관 전경

금호평생교육관이 2021년을 맞아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평생교육 실현'을 목표로 지역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과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를 운영한다.

30일 금호평생교육관에 따르면 오는 3~12월 연령‧시간·주제별 시민 참여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스마트폰 완전정복 강좌' 등 24개 강좌를 운영한다.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해 대면·비대면 방식으로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직장인을 위한 주말 프로그램을 신설해 학습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요즘 강조되고 있는 기후위기 대응 및 환경교육의 중요성을 감안해 환경·생태교육을 한다.

다문화교실을 운영해 이주 여성들이 한국문화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정규학교 교육 기회를 놓친 성인을 대상으로 중학 학력 인정 과정(1, 2단계)을 운영할 계획이다.

금호평생교육관은 금빛평생봉사단 모집 후 사회복지시설 등에 파견해 주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사랑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교육관 내 청소년 특화공간 '친구네집'을 운영해 지역 청소년들의 자치활동도 지원한다.

어린이와 장애인을 위한 독서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그림책 하브루타 ▲생각톡톡 미술톡톡 ▲알쏭달쏭 과학탐구 ▲도란도란 영어동화읽기 등 4개 강좌를 준비하고 있다.

장애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독서의 즐거움을 알려줄 예정이다.

특히 금호평생교육관은 이용자들에게 더욱 신속하고 편리한 독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도서관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했다.

금호평생교육관 주도로 진행한 전자책 서비스는 지난 27일부터 개통됐다.

시민들은 통합도서관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5만여 종의 전자책을 예약과 대기 없이 바로 구독할 수 있다.

금호평생교육관 장문수 관장은 "코로나19 대비를 위한 철저한 방역체계를 구축해 안전한 환경을 조성했다"며 "우리 교육관을 찾고 이용하는 시민·학생들이 보람과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