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시장 "4자 협의체서 공항 이전 문제 해결…기존 입장 재확인"
상태바
이용섭 시장 "4자 협의체서 공항 이전 문제 해결…기존 입장 재확인"
  • 박홍순 기자
  • 승인 2021.02.0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임시회서 "행정 통합 논의 진전시키겠다"
광주 공항 [연합뉴스 자료사진]
광주 공항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용섭 광주시장은 1일 광주시의회 본회의 시정연설에서 광주 민간·군 공항은 4자 협의체를 통해 해결하겠다는 입장을 재확인시켰다.

지난해 12월 군공항 이전 문제 해결 없이는 민간공항을 이전할 수 없다는 기존 입장을 다시 확인한 것이다.

이 시장은 시정연설에서 "광주·전남의 대표적인 상생 과제인 광주공항 이전 문제는 전남도와의 노력만으로 해결하는 데 한계가 있다"며 "국토교통부와 국방부 등 중앙 부처가 참여하는 협의체에서 군공항 이전 지역에 대한 충분한 지원방안이 마련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광주·전남 행정 통합은 공동 번영과 새로운 미래를 여는 비전인 만큼 전남도와 진정성 있는 협력을 통해 공동 용역 의뢰 등 논의를 진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협약대로 군공항과 별개로 올해 민간공항 이전을 요구하고 있다.

공항 문제로 이견을 보이면서 4자 협의체와 행정 통합을 추진하기 위한 공동 용역은 현재 무기한 중단된 상태다.

이용섭 광주시장 시정연설
이용섭 광주시장 시정연설

광주시는 3대 시정가치인 '혁신·소통·청렴'에 상생과 협력을 강화하고 소통과 청렴을 바탕으로 강도 높은 시정혁신을 지속해 '변화하고 도전하는 혁신 광주'로 나아갈 계획이다.

이 시장은 "코로나19 위기는 비대면 디지털 사회를 가속화시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있는 우리시에 새로운 기회가 되고 있다"면서 "올해 응변창신(應變創新)의 자세로 변화에 한발 앞서 2021년을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광주의 시간'으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