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광주시장 "방역 대응체계 전면보강…일탈행위 일벌백계"
상태바
이용섭 광주시장 "방역 대응체계 전면보강…일탈행위 일벌백계"
  • 박홍순 기자
  • 승인 2021.02.06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섭 광주시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체계를 전면 보강할 것을 특별지시했다.

광주시 코로나19 대응 긴급간부회의
광주시 코로나19 대응 긴급간부회의

이 시장은 지난 5일 긴급간부회의를 소집해 인력 보충 등 방역대응 체계를 강화하고, 방역 수칙 위반에 엄정 대응할 수 있는 법적 대응팀을 운영하는 등 대응 체계 보완을 주문했다.

지난 1년간 현장에서 고군분투한 감염병 대응 부서 직원들의 피로도가 한계에 달했다는 분석 때문이다.

이에 따라 이 시장은 방역 체계 전반을 재진단해 대응 체계를 보다 강화하고, 인력 충원 등 방역체계를 재정비할 것을 지시했다.

또 코로나19 방역수칙 위반에 대해 신속하고 엄정하게 처벌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법적 대응팀'을 운영할 것을 지시했다.

이 시장은 "지금까지 방역수칙을 잘 지켜주고 있는 대다수 시민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소수의 일탈행위에 대해 일벌백계가 필요하다"며 "법적 전문성과 감염병 대응 부서의 업무부담을 덜어줘야 하는 점을 고려해 법무관을 팀장으로 하고 필요한 인력으로 팀을 구성해 달라"고 당부했다.

코로나19 후유증을 제대로 알릴 수 있는 '코로나19 홍보대응팀'을 운영하는 방안도 제시됐다.

코로나19는 완치 후에도 만성피로나 두통, 기억력 저하 등 후유증을 호소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 현실을 시민들에게 상세히 알려서 시민들이 경각심을 갖고 방역 수칙 준수에 협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또 현재 운영 중인 코로나19 후유증 온라인 극복센터가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운영방안을 마련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시장은 "집단면역이 형성되기 전까지는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등 방역의 근간이 흔들리지 않도록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