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조달청, 창업·벤처기업 지원 '맞손'
상태바
광주시-조달청, 창업·벤처기업 지원 '맞손'
  • 허정윤 기자
  • 승인 2021.02.08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서비스 혁신 수요 발굴, 혁신 시제품 시범구매 등 협력

광주시와 조달청이 지역 창업·벤처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이용섭 시장은 8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김정우 조달청장과 '혁신조달 성과 확산 및 창업·벤처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시 조달청 업무협약
광주시 조달청 업무협약

이번 협약은 지역 내에 혁신조달 정책을 확산시키고 우수 창업·벤처기업을 육성·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시와 조달청은 협약 체결로 ▲지역 내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한 수요 발굴과 판로 지원 ▲혁신제품 발굴·구매 ▲혁신 시제품 시범구매·실증 지원 ▲우수 창업·벤처기업 상품 발굴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조달청은 혁신조달 종합플랫폼 '혁신장터'를 통한 혁신제품 정보를 제공하고 혁신제품 지정 공고·실증지원, 혁신조달 경진대회 등 혁신조달 정책 교육 등을 실시한다.

특히 광주시가 추천한 상품에 대해 기술·품질 평가 지원 및 벤처창업 조달상품 심사·지정, 창업·벤처기업 전용 상품몰 '벤처나라' 운영, 벤처창업조달상품 공공조달 시장 진입 및 판로 지원 등을 추진한다.

광주시는 지역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한 수요 발굴·판로 지원, 지역 혁신제품 발굴·구매, 지역 우수 창업·벤처기업 발굴 및 벤처창업 조달상품 후보 평가·추천, 지역 벤처창업 조달상품 홍보·구매 등 판로 지원 등에 나선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조달청의 혁신조달 사업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조달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용섭 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창업·벤처기업들이 공공조달시장에 진출해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조달청에서 여러 인센티브, 지역할당제 등 우대 방안을 적극 마련해주시길 기대한다"며 "광주시도 혁신제품을 적극 발굴하고 구매해 혁신기업들이 어려운 여건을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성장·발전을 이루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