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지역 도시개발사업지구 11곳…투기의혹 전면 조사
상태바
전남지역 도시개발사업지구 11곳…투기의혹 전면 조사
  • 최철 기자
  • 승인 2021.03.18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록 전남지사 특별지시 "공직자 부동산 거래내역 집중 분석"
김영록 전남지사 브리핑
김영록 전남지사 기자간담회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 투기 의혹과 관련해 전남도가 도내 도시개발사업지구를 대상으로 광범위한 투기 의혹 조사에 나선다.

도청 공직자는 물론 전남개발공사 2천500여 명의 직원과 퇴직자까지 조사대상으로 삼아 해당 개발사업 지구의 거래 내용을 면밀히 살펴보기로 했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18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LH 직원 투기 의혹과 관련해 도내에서도 이런 문제점들이 있는지 필요한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투기 의혹 조사대상 사업지구는 2017년 이후 도내에서 이뤄진 도시개발 사업지구 11곳이다.

전남도는 이 사업지구들을 지구별로 부동산 거래명세를 확인하고 거래 내용을 집중적으로 분석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조사전담반과 자진신고 센터를 구성해 운영한다.

오는 6월 말까지 도청 공직자와 전남개발공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필요하면 퇴직자까지 조사할 계획이다.

관계 법령에 따라 공소시효가 7년인 점을 고려해 2014년부터 2021년 현재까지를 조사 대상 기간으로 정했다.

해당 지구에서 토지거래를 한 공무원 등에 대해 자진 신고센터를 오는 3월 말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조사로 공무원 등의 위법 사실 등 잘못이 드러나면 법에 따라 사법기관에 수사 의뢰해 부동산 투기의혹을 철저히 밝혀낼 방침이다.

시군 공무원 조사는 해당 시장·군수가 자체 계획을 세워 조사할 것을 권고하고, 전남경찰청(부동산투기수사대)과도 유기적으로 협조해 철저히 조사하도록 할 방침이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이번 조사를 통해 도민에 대한 전남도 공직자 등의 신뢰와 투명성을 높이고 나아가 청렴도 향상에 기여하는 계기로 삼겠다"며 "공직자 등의 토지 투기 방지를 위해 향후 제도 정비도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