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덜짠덜단' 식품 뜬다…저염 식품 판매량 대폭 증가
상태바
'덜짠덜단' 식품 뜬다…저염 식품 판매량 대폭 증가
  • 연합뉴스
  • 승인 2021.03.19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햇살담은 염도 낮춘 발효 다시마 간장 [대상 청정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햇살담은 염도 낮춘 발효 다시마 간장 [대상 청정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먹거리를 고를 때 건강을 고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덜 짜고 덜 단 식품이 주목받고 있다.

19일 온라인 쇼핑 사이트 G마켓이 올해 1월 1일부터 이달 9일까지 집계한 결과에 따르면 '덜 짜고 덜 단' 식품 판매량은 작년 동기 대비 최대 5배 이상 늘었다.

우선 이 기간 저염 소금 판매는 16% 증가했고, 저염 간편식과 스낵 판매량도 각각 380%, 358% 늘어났다. 저염 반찬과 저염 소시지 판매량은 각각 44%, 68% 증가했다.

설탕을 대체하는 대체 식품 판매량도 대폭 늘었다.

설탕 대신 단맛을 내는 알룰로스는 446%, 스테비아는 376%나 급증했다.

식품업계도 이 같은 분위기에 편승해 저염·저당 제품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대상 청정원은 염도를 일반 간장보다 28% 낮춘 저염 간장 '햇살담은 염도 낮춘 발효 다시마 간장'과 나트륨을 40% 낮춘 김치인 '매일매일 건강한 김치'를 선보였다.

해태제과는 나트륨을 절반 가까이 줄인 스낵 '생생 감자칩'을 출시했고, 롯데칠성음료는 무설탕과 0㎉를 구현한 '칠성사이다 제로'를 내놨다.

G마켓 관계자는 "집밥을 챙겨야 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이어지자 건강을 위해 저염, 저당 식품을 찾는 수요가 대폭 늘어났다"고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