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여행도시 광주' 대표 콘텐츠 공모
상태바
'예술여행도시 광주' 대표 콘텐츠 공모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1.03.20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일~5일까지 '광주만의'·'광주다운' 주제

광주관광재단은 예술여행도시 광주를 대표할 참신하고 매력적인 콘텐츠 발굴을 위해 '제1회 광주예술여행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달 대한민국 예술여행 대표도시 광주 비전 선포에 이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 변화된 관광트렌드에 적합한 예술여행 대표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광주의 유·무형 소재를 활용해 '광주만의', '광주다운' 예술여행을 상품화할 수 있는 콘텐츠로 예술체험형, 광주다움형 2개 분야로 나뉜다.

응모자격은 광주의 예술여행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거나 운영 중인 개인, 단체로 4월 1일부터 5일까지 1차 이메일 접수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관광재단 홈페이지(http://www.gjt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콘텐츠는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1차 서류심사를 통해 15팀을 선정해 2차 제안발표를 거쳐 선정할 계획이다.

당선작은 유튜브, 블로그 등 SNS를 통해 광주의 다양하고 매력적인 예술여행 관광자원을 알리는 데 널리 활용되며 관광상품화할 계획이다.

남성숙 대표이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관광트렌드를 반영한 예술여행 도시 광주를 대표하고 관광객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참신한 콘텐츠가 많이 응모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