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평생교육진흥원, 올해 마을 행복학습센터 4월 개강
상태바
광주평생교육진흥원, 올해 마을 행복학습센터 4월 개강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1.03.31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자치구, 52개 행복학습센터서 4월부터 11월까지 무료 운영
지난해 광주평생교육진흥원에서 지원한 자치구 마을 행복학습센터 마을미디어학교 (사진=광주평생교육진흥원)
지난해 광주평생교육진흥원에서 지원한 자치구 마을 행복학습센터 마을미디어학교 (사진=광주평생교육진흥원)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은 지역 주민의 평생교육 요구를 가장 근거리에서 제공하는 올해 자치구 마을 행복학습센터 지원사업 프로그램을 선정하고 개강 준비를 마쳤다고 31일 밝혔다.

자치구별 모든 교육 프로그램은 마을 곳곳의 행복학습센터에서 4월부터 11월까지 무료로 실시된다.

'마을 행복학습센터 지원사업'은 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자치구별 특성을 반영한 행복학습센터 프로그램, 생활 단위 마을형 평생학습모델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된다.

진흥원은 국비 지원이 종료된 2017년부터 행복학습센터 운영 예산을 지원하고 있으며, 행복학습 매니저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마을평생교육 활성화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자치구 마을 행복학습센터 지원사업은 심사와 전문가 컨설팅을 거쳐 선정한 5개 자치구 대상 총 7천500만 원의 예산이 지원된다.

동구는 '건강 밸리', '아동요리지도사 자격과정', '3D프린팅 전문가 과정' 등의 프로그램을 7곳에서 운영한다.

서구는 주민수요와 대상별 특성을 고려해 게임으로 배우는 '한국어 초급', '화정마을 자연 안내자 교육', '업사이클링' 등의 프로그램을 11곳에서 개설한다.

남구는 '뚝딱뚝딱 목공교실', '도전! 유튜브 크리에이터', '난지실 카페 바리스타교실' 등의 프로그램을 10곳에서 운영한다.

북구는 대한민국 평생학습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인생배움터 무릎학교' 모델을 접목해 '도시남자의 시골집 이야기', '운암마을 그림책 과정', '장모님 손이 들려주는 집밥이야기 과정' 등을 13곳에서 개설한다.

광산구는 '자수 아뜰리에 과정', '마을과 사람들 렌즈에 담다', '홈트레이닝 프로그램' 등의 프로그램을 11곳에서 운영하게 된다.

자치구별 교육과정 및 모집대상, 차시별 일정 등은 각 자치구 홈페이지나 대표번호(동구 062-608-2633, 서구 360-7095, 남구 607-2431, 북구 410-6171, 광산구 960-8285)로 문의하면 된다.

김이겸 진흥원장은 "지역민들에게 가장 가까운 학습 공간인 자치구 행복학습센터에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평생학습의 기회를 누리고 공동체를 회복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