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시민과 함께하는 협치학교 개강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시민과 함께하는 협치학교 개강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1.04.0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 전경
광주시교육청 전경

광주시교육청은 시민과 함께하는 '2021년 제1기 협치학교'를 개강한다고 6일 밝혔다.

오는 7일 광주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개강한다.

협치학교는 지난해부터 협치·소통·미래교육·기후환경 등을 주제로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 광주교육의 협치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배움과 소통의 과정으로 마련됐다.

지난해 협치학교를 수료한 시민, 학부모, 교직원, 공무원은 '협치 동아리'를 구성했다.

참여단체는 협치학교 자문단(빛고을혁신학교네트워크 외 9개 단체)을 구성해 이번 협치학교의 강의 주제와 형식, 강사진, 참여방법 등을 논의했다.

이를 통해 제1기 협치학교는 '교육협치와 지속가능한 삶을 이야기하다'를 주제로 구성됐다.

제1강(7일)은 김성호 생태작가를 초청해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것'을 주제로 다양한 생물들과 인간의 동행을 통해 생물 다양성 및 공존에 대해 이야기한다.

제2강(14일)에서는 '삶을 위한 수업'을 주제로 오마이뉴스 오연호 대표와 함께 '왜 배워야 하는가?, 왜 학교에 가야 하는가?' 등 덴마크 교사들의 수업을 통해 바라본 수업 철학 이야기가 펼쳐진다.

제3강(21일)에서는 안석 시민참여담당관이 광주교육에서 협치는 어떤 의미를 갖고 있으며 이를 위해 무엇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마지막 제4강(30일)은 지역 현장 탐방으로 국제기후환경센터와 월봉서원을 탐방하고 우리지역의 기후실천 방안과 지속가능한 삶에 대해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관계자는 "시민과 함께하는 협치학교를 통해 민관이 신뢰하는 커뮤니티가 조성되고 있다"며 "광주교육에서 시민참여와 협치 역량을 높여가는 과정으로 협치학교를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협치학교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시민참여담당관 시민참여팀으로 문의(☎062-380-4814)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