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기업 맞춤형 인재 채용데이…14~16일 개최
상태바
인공지능 기업 맞춤형 인재 채용데이…14~16일 개최
  • 최철 기자
  • 승인 2021.04.0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 등 21개 인공지능 전문기업 참여…50여 명 채용 예정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광주 인공지능 기업들이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를 함께 만들어갈 지역인재를 채용한다.

7일 광주시에 따르면 오는 14일~16일까지 동구 금남로 광주AI창업캠프에서 광주 인공지능 기업 맞춤형 인재 채용데이를 개최한다.

맞춤형 인재 채용데이에는 광주에 설립되는 국가 인공지능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인 NHN㈜을 비롯해 광주 인공지능 유치기업과 지역 내 인공지능 전문기업 등 21개사가 참가한다.

주요 참여기업으로 1일차 ㈜이스트소프트, ㈜솔트룩스 광주AI센터, 엔에이치네트웍스㈜, ㈜싸이버메딕, ㈜스프링클라우드, ㈜메가테라퓨틱스, ㈜디벨로퍼노아 등이다.

2일차는 ㈜티맥스인공지능개발센터, 텔스타홈멜㈜, 나무인텔리전스㈜, ㈜AI유나이티드, ㈜참좋은넷, ㈜고스트패스, ㈜디투리소스 등이 참여한다.

3일차는 NHN㈜, ㈜한컴엔플럭스, ㈜웨이브에이아이, 알바이오텍㈜, ㈜파인트리시스템, ㈜인포렉스, ㈜피노맥스 등이다.

이들 기업은 이번 행사에서 약 50여 명의 인공지능 전문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참여 대상은 광주 인공지능사관생도, 지역 고교생·대학생, 취업준비생 등이다.

사전신청 및 현장 접수를 병행하고, 채용기간에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기업별 맞춤형 면접을 진행한다.

사전신청은 맞춤형 인재 채용데이 블로그에 있는 온라인 포스터 내 QR코드로 가능하다.

문의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광주 AI기업 맞춤형 인재 채용 DAY)를 검색해 채팅 또는 전화(062-952-7144)로도 가능하다.

이용섭 시장은 "인공지능 전문분야에 새로운 일자리가 늘어나면서 지역 취업준비생에게 취업의 기회가 확대되고 기업에는 우수 인재를 확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