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민주당 관련 추가 확산…검사 대상자 폭증 예상
상태바
광주·전남 민주당 관련 추가 확산…검사 대상자 폭증 예상
  • 연합뉴스
  • 승인 2021.04.16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개호 의원 확진으로 경조사 참석 등 접촉자 파악 비상
이개호, 현역 국회의원 첫 코로나19 확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개호, 현역 국회의원 첫 코로나19 확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광주·전남에서 더불어민주당 당원 관련, 전날 이개호 의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확진된 데에 이어 접촉자들의 추가 감염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이 의원은 지난 주말을 전후로 광주·전남 곳곳에서 지역구 활동 등을 이어가 접촉자 파악에 비상이 걸렸다.

16일 전남도에 따르면 전날 6명, 이날 새벽 1명의 확진자가 추가 발생했다.

이들 7명의 확진자 중 민주당 당원 관련 확진자와 접촉한 추가 확진자는 5명으로 파악됐다.

광주에서도 담양 민주당 당원 관련 확진자가 쏟아졌다.

전날 총 11명의 확진자가 광주에서 추가됐는데, 이 중 3명이 이개호 의원 담양 지역사무소 관계인 전남 988번과 직간접적으로 접촉한 이력이 확인됐다.

1명은 이 의원의 비서관이고, 나머지 2명은 담양 식사 모임에 참석했거나 담양 관련 확진자와 만난 것으로 조사됐다.

광주에서는 민주당 관련 확진자와 별도로 감염 경로 미상의 확진자와 'n차' 감염 사례가 3명 추가됐고, 수도권 확진 사례의 추가 감염도 이어졌다.

전날 현역 국회의원으로는 최초로 확진된 이개호 의원이 지난 주말을 전후로 광주·전남에서 여러 행사에 참석한 것으로 파악돼 추가 접촉자 파악에 비상이 걸렸다.

광주에서는 전남지역 한 자치단체장 자녀의 결혼식 등 경조사 참석자 중 접촉자를 파악·분류, 격리기준을 설정해 접촉자들을 검사할 계획이다.

전남에서는 함평에서 열린 '범농협 영농지원 전국 동시 발대식'에서 이 의원과 만난 김영록 전남지사, 공직자 등을 격리 조치하고 검사를 진행했다.

지자체 방역 관계자는 "이 의원과 확진자들이 여러 다중 행사나 경조사에 참석해 동선을 파악하고 접촉자를 파악하느라 비상이 걸렸다"며 "경우에 따라서는 검사 대상자가 폭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