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설있는 낭만주의 음악 공연…'From Home to Hall'
상태바
해설있는 낭만주의 음악 공연…'From Home to Hall'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1.05.06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빛고을아트스페이스 5층 소공연장...선착순 50명 무료관람 가능

낭만주의 음악가 말러, 멘델스존, 브람스 등 대표곡을 연주하는 'From Home to Hall' 무대가 열린다.

전문 클래식 단체 'K 아트'가 오는 10일 오후 7시30분 빛고을아트스페이스 5층 소공연장에서 공연을 펼친다.

이번 공연 오프닝곡으로 '말러, 피아노4중주 가단조'를 연주한다.

'멘델스존, 피아노4중주 2번 바단조 작품번호 2번', '브람스, 피아노4중주 1번 사단조 작품번호 25번' 등 낭만주의 시대 후기·초기·중기 시대 음악을 선보인다.

공연제목'‘From Home to Hall(프롬 홈 투 홀)' 은 다양한 의미를 담았다.

낭만주의 시대에 음악공연의 변화를 표현한다. 낭만주의 시대 음악공연의 가장 큰 변화는 '왕궁'과 '교회'에서 연주됐던 공연이 '공연장'으로 이동해 무대를 선보였다는 점이다.

이러한 음악공연 변화를 표현하고자 ▲악기 변화에 따른 연주기법 ▲시대를 대표하는 작곡가 선곡 ▲형식면에서 악장의 구성 등을 이번 공연에 담았다.

이날 공연은 인문학 해설과 함께한다. 해설은 박승유 씨가 맡아 낭만주의 음악 이야기와 현재 공연계 현황을 얘기한다.

월요콘서트는 선착순 50명 무료관람이며, 8세 이상 관람 가능하다.

문화N티켓 홈페이지 (www.culture.go.kr/ticket) 통해 좌석 선택 예약 및 직접 모바일 발권 가능하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선착순 50명으로 제한하고 공연장 출입 시 발열 등 증상 여부를 확인하고 있으며, 마스크 미착용 시 관람이 제한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