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들의 헌신과 은혜에 감사"…광주시, 어버이날 기념행사
상태바
"어버이들의 헌신과 은혜에 감사"…광주시, 어버이날 기념행사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1.05.07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제49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광주시 제49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광주시는 어버이날을 하루 앞둔 7일 빛고을 시민문화관에서 제49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기념행사는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시 낭송, 유공자 시상, 문화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북구 김순옥(61) 씨와 광산구 홍성애(56) 씨 등 효행자 5명, 장한 어버이 4명, 노인복지 기여 단체 등 15명이 정부 포상과 광주시장 표창을 받았다.

이용섭 시장은 "뜻깊은 날을 기념하며 세상의 모든 어버이들의 깊은 헌신과 은혜에 감사드린다"며 "어르신들이 행복한 백세 시대를 누리실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협심해 더욱 깊은 관심을 갖고 배려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시 제49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광주시 제49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광주시는 올해 6천145억원의 복지예산을 들여 노인일자리, 기초연금, 공적요양, 문화여가 증진 등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퇴직과 함께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장년층에게 생애재설계 지원, 일자리와 복지, 정보제공 등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빛고을50+센터’가 오는 8월 개관할 예정이다.

치매전담형 요양시설을 신규로 설치하는 등 어르신들의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돌봄서비스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최근 노인회관을 개관에 이어 치매예방을 위한 서부권 노인복합시설 건립, 치매전담형 요양시설 인프라도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