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美, 한국에 백신 직접지원" 바이든 "한국군 55만명에 제공"
상태바
文 "美, 한국에 백신 직접지원" 바이든 "한국군 55만명에 제공"
  • 연합뉴스
  • 승인 2021.05.22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동맹 차원서 약속…한미기업 협력으로 백신 생산량 늘릴것"
한미정상 공동회견 문재인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1일 오후(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정상회담 후 공동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미정상 공동회견
문재인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1일 오후(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정상회담 후 공동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미국을 공식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미국 측에서 직접 한국에 백신을 지원하기로 약속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의 정상회담 후 공동기자회견을 통해 바이든 대통령이 한미동맹 차원에서 이같이 약속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 "이에 대해서는 미국이 준비되는 대로 발표할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55만명의 한국군 장병에게 백신을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한 미국의 주요 백신 생산 업체와 한국의 첨단기업 간 협력을 통해 백신의 생산량을 늘릴 것이라고 했다.

바이든 대통령 발언 듣는 문재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오후(현지시간) 한ㆍ미 정상회담을 마치고 백악관 이스트룸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함께 참석한 공동기자회견에서 바이든 대통령의 발언을 듣고 있다. 2021.5.22 (사진=연합뉴스)
바이든 대통령 발언 듣는 문재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오후(현지시간) 한ㆍ미 정상회담을 마치고 백악관 이스트룸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함께 참석한 공동기자회견에서 바이든 대통령의 발언을 듣고 있다. 2021.5.22 (사진=연합뉴스)

아울러 한미 양국은 미국 선진기술과 한국의 생산 역량 결합한 한미 백신 글로벌 포괄적 파트너십 구축하기로 했다고 양 정상이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