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 중학생 사제동행 진로힐링캠프
상태바
동부 중학생 사제동행 진로힐링캠프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1.13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심형희)은 11월 14일(목)부터 11월 15일(금)까지 중흥리조트(전남 나주 소재)에서 동부 관내 중학생과 진로상담교사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학년도 동부 중학생 사제동행 진로힐링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사제동행 진로힐링캠프에는 평소 진로 탐색과 체험에 관심이 많은 학생 가운데 사회적 배려 학생을 우선으로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들이 참석하여 진로연구동아리에서 활동 중인 진로상담교사들이 학생 가까이에서 멘토로서 진로 상담을 해주는 등 교사와 학생이 함께 나누는 밀착형 진로힐링캠프를 진행하게 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아이스브레이킹, 진로 체험, 비전동기화, 진로런닝맨, 진로실전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영상 제작, 승무원, 호텔리어, 네일아티스트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한 진로 체험은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중학교는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올바른 진로 직업관을 정립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찾아나가는 것이 필요한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부교육지원청은 진로힐링캠프 외에도 초·중학교가 연계된 진로교육을 위해 ‘내 꿈잡(Jop)기’, 책과 함께 하는 꿈 찾기, 내 꿈 체험 캠프, 꿈이 있는 학교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