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코로나19 안내 모니터링 인공지능 활용
상태바
광주시, 코로나19 안내 모니터링 인공지능 활용
  • 최철 기자
  • 승인 2021.06.2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누구 케어콜' 서비스 활용 업무협약…코로나 대응
자가격리 관리 (CG) [연합뉴스TV 제공]
자가격리 관리 (CG) [연합뉴스TV 제공]

7월 이후부터는 광주에서 코로나19 자가격리자, 백신 접종 등 직원이 안내하던 모니터링 서비스 업무를 대신해 인공지능 솔루션이 수행한다.

광주시는 21일 광주시청에서 SK텔레콤(SKT)과 인공지능 '누구(NUGU) 케어콜' 활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7월 이후부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자가격리자, 백신 접종 등 모니터링 서비스 업무를 직원 대신 인공지능 솔루션이 수행하게 된다.

'누구 케어 콜'은 자가격리자의 발열, 체온, 기침, 목 아픔 등을 확인하고 안내하기 위한 '코로나 케어 콜'과 백신 접종 대상자 일정 사전 안내 및 접종 후 이상 반응 여부를 확인하는 '백신 케어 콜' 서비스가 있다.

기존 이동통신망에 구축돼 별도의 앱이나 기기 없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SKT의 실시간 관제와 대응으로 안전한 서비스가 가능하다.

계속된 방역 활동으로 지쳐있는 전담 공무원의 부담을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SKT와 누구 케어 콜 도입·활용·운영, 감염병 관련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보급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광주시, SK텔레콤과 업무협약 체결
광주시, SK텔레콤과 업무협약 체결

이용섭 광주시장은 "광주시는 감염병 대응 AI솔루션 개발, 데이터산업 육성, 산업 생태계 조성 등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 실현을 위해 SK텔레콤과 지속적으로 협력관계를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