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김포 간 하늘길 연결…50인승 소형 항공기 취항식
상태바
무안~김포 간 하늘길 연결…50인승 소형 항공기 취항식
  • 양재혁 기자
  • 승인 2021.06.24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에어(Hi-Air) 신규 노선 취항식
하이에어(Hi-Air) 신규 노선 취항식

무안~김포 간 하늘길을 연결하는 '하이에어(Hi-Air)'의 신규 노선 취항식이 24일 무안국제공항에서 열렸다.

취항식에는 김영록 전남지사, 서삼석 국회의원, 김한종 도의회 의장, 김산 무안군수, 윤형관 하이에어 대표이사, 박일상 무안국제공항 활성화추진위원장, 무안군 주민 등이 참석했다.

2010년 6월 아시아나 항공 무안-김포 정기편 노선이 사라진 이후 11년 만에 같은 노선이 정기성 스케줄로 편성됐다.

하이에어는 24일 무안~김포 노선 첫 취항을 시작으로 주 13차례 운항한다.

7월 1일부터는 무안~제주 노선을 주 6차례 추가 운항한다.

하이에어의 항공기는 원래 72석이지만 50석으로 개조했다.

전 좌석 프리미엄 이코노미석급(약 97cm)의 넓은 간격으로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날개가 동체 위에 위치하고 비행 고도가 낮아 한반도 상공의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점도 강점이다.

또 동급대비 대당 연간 약 4천t의 이산화탄소를 감소하는 친환경 기체라고 하이에어 측은 설명했다.

하이에어(Hi-Air) 신규 노선 취항식
하이에어(Hi-Air) 신규 노선 취항식

하이에어는 3호기 도입 이후 전남 서부권 주민들을 위해 무안-울산, 무안-양양, 무안 출발 국제노선 취항도 검토 중이다.

김영록 지사는 "코로나로 가라앉은 관광·항공업계 재도약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무안국제공항을 중심으로 한 한국통합관광 지원사업(KTTP)으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 및 국제노선 확대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