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식품산업 활성화 총력
상태바
해남군 식품산업 활성화 총력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5.07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남군은 산이면과 옥천면 2개소에 절임배추 및 김치가공공장을 신축한다. 가공공장은 2개소에서 모두 연간 6,600톤의 겨울배추를 가공해 67억원 가량의 소득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남군이 식품산업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지역농수산물의 가공 상품화를 위해 올해 39억원의 사업비로 가공공장과 오수처리시설, 포장재 디자인 개발 등을 적극 추진한다.

실제로 군은 해남의 대표적인 특화품목이자 전국 생산량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겨울배추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산이면과 옥천면 2개소에 절임배추 및 김치가공공장을 신축한다. 가공공장은 2개소에서 모두 연간 6,600톤의 겨울배추를 가공해 67억원 가량의 소득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절임배추 생산농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수의 적정처리를 위해 15개소에 5천3백만원을 지원한다. 1일 10톤 이상을 처리하게 될 오수처리시설은 1일 평균 500포기 이상 가공처리를 하는 농가를 중심으로 지원, 절임배추 생산농가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환경민원을 사전에 방지함은 물론 수질오염을 감소시켜 쾌적한 환경을 보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농수산물의 해외 수출 확대를 위해서도 포장재 디자인 개발 등에 3천5백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지역내 가공업체 새로운 기술습득과 견문을 넓힐 수 있도록 지역 우수 농수산물 식품가공업체에 대해 농수산 식품박람회 참가 지원사업도 펼친다. 군은 업체의 선호도가 높고 구매 바이어와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규모가 큰 식품박람회를 중심으로 참가하는 업체에 대해 부스 임차비 일부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처럼 군은 지난 2011년도 전남도내 22개 시군 중 최초로 식품산업담당 부서를 신설해 같은 해 7개 사업 29억여원과 2012년 11개 사업 39억여원, 2013년도 5개 사업 38억여원을 투자하는 등 해남 농수산물의 식품산업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군 관계자는 “해남의 최대산업인 농어업의 소득증대를 위해 식품산업 활성화를 적극 나서고 있다”며, “식품가공업체 지원으로 해남농수산물의 가공산업 육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