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주자 9인, 공명선거 서약식 후 100여분 공동회견
상태바
與주자 9인, 공명선거 서약식 후 100여분 공동회견
  • 연합뉴스
  • 승인 2021.07.01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대선 경선 예비후보 9명 등록 30일 더불어민주당 제20대 대통령선거 경선 예비후보에 9명의 후보가 등록을 마쳤다. 사진 맨 윗줄 왼쪽부터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대신해 등록을 마친 박찬대-박홍근 의원, 이낙연 전 대표를 대리한 박광온-최인호 의원, 정세균 전 국무총리를 대리한 김교흥-장경태 의원.두 번째줄 왼쪽부터 직접 등록을 마친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박용진 의원, 김두관 의원.사진 맨 아래 왼쪽부터 직접 등록을 마친 최문순 강원도지시, 양승조 충남도지사, 이광재 의원을 대리한 전재수-장철민 의원. 2021.6.30 [연합뉴스 자료사진]
민주당 대선 경선 예비후보 9명 등록
30일 더불어민주당 제20대 대통령선거 경선 예비후보에 9명의 후보가 등록을 마쳤다.
사진 맨 윗줄 왼쪽부터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대신해 등록을 마친 박찬대-박홍근 의원, 이낙연 전 대표를 대리한 박광온-최인호 의원, 정세균 전 국무총리를 대리한 김교흥-장경태 의원.두 번째줄 왼쪽부터 직접 등록을 마친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박용진 의원, 김두관 의원.
사진 맨 아래 왼쪽부터 직접 등록을 마친 최문순 강원도지시, 양승조 충남도지사, 이광재 의원을 대리한 전재수-장철민 의원. 2021.6.30 [연합뉴스 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들 9명 전원이 1일 경선 레이스가 본격화한 후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인다.

민주당은 이날 오전 9시 30분부터 서울 여의도의 한 호텔에서 '공명선거 실천 서약식 및 프레스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추미애·이광재·이재명·정세균·이낙연·박용진·양승조·최문순·김두관(이상 9명·기호순) 등 후보 9인이 전원 참석한다.

송영길 대표와 윤호중 원내대표, 이상민 선거관리위원장의 인사말에 이어 후보자들은 공명선거 실천을 약속하는 서약식을 진행한다.

그 직후에는 '처음 만나는 국민, 독한 기자들'이라는 이름으로 취재진과 만나 100여 분간 공동회견을 한다.

이소영 대변인은 전날 "공명선거 서약식 전 후보들이 서로를 지적하는 발언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후보자들은 4일, 7일에도 기존의 합동연설회를 대신한 '국민면접' 행사를 치를 예정이다.

TV토론은 3일과 5일, 6일, 8일 등 네 차례 열린다.

민주당은 9일부터 사흘간의 예비경선을 거쳐 11일 본 경선에 나설 후보자 6명을 최종 결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